그리고 옵션 선택 사항에 두 가지 모두 선택하였습니다. 설치 후의 작업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.
설치 형식을 선택하는데 저는 한 컴퓨터에 파티션만 달리 해서 다른 OS와 같이 사용할 것이므로 기타를 선택하였습니다.
이전 버전인 프레야가 설치된 파티션을 선택합니다. 엉뚱한 파티션을 고르지 않도록 신중해야 합니다.
[바꾸기] 버튼을 클릭하고 EXT4로 포멧하기를 선택합니다. 마운트 위치로는 /를 선택합니다.포멧하면 모든 내용이 다 날아가므로 경고 메시지가 한번 더 뜹니다. 굳센 마음으로 [계속]을 누릅니다.포멧이 다 되면 해당 파티션에 [지금 설치]를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.내 위치가 제대로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[계속]을 클릭합니다. 잘못되어 있다면 고쳐주면 됩니다.키보드를 한국어 – 101/104호환으로 지정해줍니다.
계정을 생성합니다. 이름과 사용자이름(ID)와 암호를 입력하고 [계속]을 클릭합니다.설치가 진행됩니다.
[지금 다시 시작]을 클릭해서 재부팅 합니다.엘레멘터리 OS 로키의 로그인 화면입니다. 설치 중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 하세요.
이렇게 엘레멘터리 OS의 설치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. 엘레멘터리 OS는 리눅스 배포판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(?) UI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지요.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설치하여 사용해보세요. 리눅스도 이젠 어렵지 않습니다.